보험 / / 2023. 2. 4. 07:00

삼성화재 콜센터 1588-5114 사고접수 및 안내

 

삼성화재

삼성화재 콜센터 사고접수 및 안내

자동차 사고로 인해 긴급 출동 또는 사고 처리를 위한 보험사 직원이 필요할 경우에는 애니카 자동차 보험을 가입 했다면 삼성화재 콜센터 1588-5114로 전화하면 사고처리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교통사고 처리에 관해 알아보겠습니다.

 

 

사고접수방법

삼성화재 콜센터 1588-5114 전화를 하여 자동차사고 접수를 누르고, 자신의 위치를 스마트론으로 지정해 주고 위치추적이 될 수 있도록 해주면 됩니다. 그리고 자세한 내용은 0번을 눌러 상담사 연결 후 담당자 배치 등을 안내받으면 됩니다. 

 

자동차 사고 상세 접수 안내 

첫 번째 1588-5114 전화를하면 삼성화재 콜센터 자동응답기가 바로 아래의 디지털 화면을 안내해 줍니다. 자동차 사고접수면 맨 위 왼쪽의 "자동차 사고접수" 메뉴를 눌러줍니다. 만약 ARS 통화가 된다면 1번을 선택해 통화를 하시면 됩니다.

삼성화재 디지털 화면 안내
ARS 디지털 화면 안내

 

두 번째 예전처럼 전화통화가 아닌 디지털 화면이 나타나고 자신의 위치를 알려주는 단계입니다. 가장먼저 현재위치가 사고현장인지 또는 사고현장을 벗어 났는지에 대해 체크를 해줘야 합니다.

 

 

그리고 일반도로인지 또는 고속도로인지 도로구분을 선택을 해주셔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위치기반서비스 이용 동의를 해주셔야 합니다.

자동차사고접수-위치정보
자동차사고접수 위치정보 확인

세 번째 상담원과 통화하면 사고조사 보험사 담당자가 지정되고, 담당직원이 사고현장에 도착하여 사고수습에 도움을 줍니다. 이때 한 가지 꼭 해야만 하는 것은 견인차가 필요하면 이때 삼성화재 콜센터를 통해 부르셔야 합니다. 다른 견인차에 견인을 하면 견인비도 비싸고 횡포가 있을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사고현장에 다른 견인차가 오면 무조건 견인을 못하게 해야 하며 삼성화재 콜센터에서 배치된 견인차에 견인을 해야 합니다.

 

네 번째 이렇게 하시면 사고 접수는 끝이납니다. 그리고 사고조사를 한 것을 바탕으로 과실여부 등의 다툼이 없는 경우엔 바로 보험금확정과 지급이 됩니다. 만약 사고에 대한 다툼이 있고 보상이나 과실 부분에 불만이 있다면 보험사에 이야기를 하고 손해사정사를 통해 조율이 가능합니다.  

 

 

삼성화재콜센터를 통해 보험금 청구 가능

삼성화재 콜센터는 다양한 업무를 해결해 줍니다. 물론 보험 삼성화재 보험앱인 "착"을 설치하여 보험에 관련된 업무를 볼수도 있으나, 연세가 많은 분들이나 스마트폰이 익숙지 않은 분들이라면 

보험금을 청구할 때는 콜 센터를 이용하셔도 됩니다. 삼성 화재 콜센터 전화번호 1588-5114로 전화 후, 서류 등은 팩스로 접수를 하시면 됩니다. 팩스가 없으면 모바일 팩스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또 하나의 방법은 직접 삼성화재로 방문을 하여 처리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콜센터에서 안내하는 서류를 가지고 센터로 내방하시면 됩니다. 처리시간은 30분 이내로 처리가 가능합니다. 

 

 

삼성화재 콜센터를 이용하는 경우는 보험료 청구나 또는 그밖의 보험에 관한 내용을 상담할 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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