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 / / 2023. 1. 10. 11:10

단체보험과 일반 보험단순 비교

회사에서 직원들을 위해 가입하는 단체보험 있습니다. 단체보험은 일반적으로 개인이 가입하는 보험과 약간의 차이를 보이는데, 그 차이는 보장 내용이 조금 다르다는 것입니다. 일반적인 암, 뇌, 심장 등의 질병에 대한 보장이 조금 약한 것이 단체보험의 약점입니다.

 

 

 

단체보험 vs 일반보험

단체보험은 회사에서 직원들의 복지를 대상으로 가입을 해 주는 보험입니다. 그런데 일반 보험과 가장 큰 차이점은 바로 가입을 회사가 하기 때문에 1년에 한 번씩 보험회사와 재계약을 하면서 계약내용이 변경된다는 것입니다. 이렇게 되면 작년에 있었던 보장 내용이 올해는 없어질 수 있기 때문에 약간은 불 완전성 보험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개인보험과 가장 큰 차이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단체보험과 일반보험
단체보험

◆ 회사 단체보험을 들어도 일반 보험을 들어야 할까?

네 그렇습니다. 일반적인 보험을 추가로 가입해야 합니다. 회사 단체보험은 단순히 자신을 보호해 준다는 보험 이라기보다 내가 들고 있는 개인적인 보험의 부수적인 보너스 보험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앞서 말씀드렸듯 회사에서는 1년에 1번 보험을 재계약하기 때문에 이때 보험 계약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회사가 계약을 변경하기 때문에 실질적인 보장이 필요할 경우 그 보장을 받지 못하는 일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그러니 일반 보험을 반드시 가입해 단체보험에만 의존하는 것은 피애햐 합니다. 

 

 

 회사 단체보험 가입

회사 단체보험은 개인이 가입하는 것이 아님 회사에서 가입을 하고 기존에는 오명 이상이 있는 회사만 가입이 가능했으나 현재는 2명 이상이면 가입을 할 수가 있습니다. 단 회사 담당자는 단체 보험사를 선택하실 때 회사 단체보험을 가입할 수 있는 보험회사를 선택하셔야 합니다.

 

 단체보험으로 가족도 혜택 받을 수 있다.

단체 보험을 가입은 본인을 포함에 가족들도 가입 및 보장이 가능한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심지어 부모님까지 보험 혜택을 받을수 있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만약 질병이나 상해가 있을 경우 보장을 받을 수 있는 가족들의 단체보험 부분을 체크해 봐야 합니다. 보험은 불확실성을 보장받기 위해 드는 것이니 반드시 가족에 관련된 부분도 회사 단체보험에서 체크를 해봐야 할 부분입니다.

 

 

 

 단체보험이 부족한 부분

단체보험은 암과 뇌, 심장 등의 질환으로 보상을 받아야 할 경우 보장 내용이 부실해 보장을 받더라도 큰 도움이 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니 개인적으로 질병에 관한 부분들을 가입해 대비를 해야 합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