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88-3114번입니다. 가입한 보험 확인, 보험료청구, 해지 및 가입문의를 할 수 있는 곳입니다. ARS의 경우 365일 조회가 가능합니다. 삼성생명 고객센터와 ARS에대해 자세히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삼성생명 고객센터
삼성생명 고객센터의 경우 각종 민원이 있을경우 처리를 하는 곳입니다. 보험금 지급 또는 보험 계약자변경 등의 내용을 처리할 때 보통 많이 이용합니다. 고객센터 연결했을 때 상담사 연결 통화 전화와 ARS 전화가 다른데 이 차이점을 알아보고 상세히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고객센터와 더불어 전용상담센터와 삼성생명 관련 보험업무처리에 도움이 되는 전화번호를 안내합니다.
목차
1. 삼성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 1588-3114
2. 전용상담센터
3. 그외 삼성생명 고객센터 안내입니다.
1. 삼성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 1588-3114
삼성생명 고객센터 대표 전화번호는 1588-3114 번입니다.
해외에서 전화할 때는 82-2-900-3114 로 전화를 하셔야 합니다.
이곳에 문의를 하면 0번은 상담사 연결 그리고 1번은 ARS 셀처리로 연결이 됩니다. 그런데 상담사 연결과 ARS 셀프처리는 처리하는 내용과 운영시간도 모두 다릅니다.
- 상담사 연결
- ARS 셀프처리
◎ 상담사 연결
상담사 연결은 1588-3114 전화를 하여 1번을 선택하면 연결이 됩니다.
상담사 연결 가능 시간
평일 09:00 ~ 18:00(주말, 공휴일 제외)
상담사 연결로 해결가능한 업무
- 보험료납입 및 가상계좌 문의
- 보험계약대출 문의
- 사고보험금 문의
- 보험관련 일반 문의
- 변액보험펀드 문의
- 부동산, 신용대출 문의
-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 신고
상담사를 연결했을 때 업무는 삼성생명 보험의 전반적인 내용을 문의하거나 보험료관련 또 펀드 그리고 보험대출 등에 관한 문의가 가능합니다. 물론 보이스 피싱을 당했을 때 신고도 가능하고 말이죠. 이중 가장 문의가 많은 것은 보험료 납입에 관한 문의와 가상계좌 문의입니다. 보험료 납인 기한이 지났거나 보험료 납부가 되지 않았을 때 이용하시면 편리합니다.
◎ ARS 셀프처리
상담사를 연결하는 것보다 어찌보면 많은일들을 ARS 셀프처리로 가능합니다. 요즘 젊은 층들은 앱을 이용해 보험금을 청구하고 또는 보험 계약을 변경합니다. 심지어 보험대출까지 하죠. 그러나 앱을 이용하기 어려운 분들이라면 ARS 셀프처리로 사고보험금 청구, 보험계약자대출, 보험료 납부사항 조회 등의 업무를 간단하게 처리할 수있습니다.
ARS 셀프처리 이용시간
연중무휴(365일) 이용가능합니다.
이용가능시간은 08:~23:30분까지 입니다.
ARS 셀프처리로 해결 가능한 업무
- 보험계약대출
- 분할/만기보험금, 배당금, 휴면보험금
- 보험료 납입사항 조회, 카드 • OTP 분실신고, 증명서발급
- 사고보험금 청구 안내
- 고객플라자 위치 안내
-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 신고
2. 전용상담센터
업무별 전용을 빠르게 상담이 가능한 전용 상담센터 안내입니다.
전용상담센터 역시 이용시간은 일반 고객센터 상담 시간과 같습니다.
상담사 연결은 평일 09:00~18:00(주말, 공휴일 제외) 까지이며, 그외 시간은 자동응답 상담(ARS)만 가능합니다. ARS는 365일 가능하기 때문에 삼성생명 대출, 퇴직연금, 사고보험금, 다이렉트보험, 장애인 분들 상담이 있을 경우 어느때나 이용이 가능한 자동응답서비스를 운영합니다.
삼성생명 전용상담센터 전화 번호 입니다.
- 대출상담- 1577-7272 / 1599-9800
- 퇴직연금 상담 - 1588-3115
- 사고 보험금 상담 - 1577-4118
- 다이렉트 보험 상담 - 080-789-3300
- 장애인 전용 - 1899-3311
3. 그외 삼성생명 고객센터 안내입니다.
삼성생명 고객센터를 이용할 때는 본인이 궁금해 하는 상담 내용에 맞는 센터에 전화를 하는것이 가장 빠른 상담을 받는 길입니다. 그래서 다양한 업무별 상담센터를 안내해 드렸는데요. 이중 제외된 부분에 대한안내 입니다.
- 고객케어센터 1599-3330 / 1599-3331
- 장애인 상담전용 메일은 help1004@samsung.com 입니다.
삼성생명 고객센터를 개인적으로도 자주 이용해 본 소감은 매우 친절하고 일처리가 빠르게 진행된다는 점을 느낄수 있었습니다. 또한 어느정도 가입한 보험의 궁금한 점들은 ARS를 통해 전부 해결 가능하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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